관리 메뉴

파인드강사 - 파인드HRD

비디오 제목 본문

우리모두를 위한/리더십/경영 자료

비디오 제목

파인드강사 2013. 2. 15. 15:49

 

 

 

30대 초반시절, 동기들보다 늦게 결혼한 친구 집에 갔을 때다.

장롱 위에 비디오 테이프가 있기에 "이게 무슨 영화냐?'고 물었다.

그러자 친구놈이 얼굴이 빨개지며 감추려고 애를 썼다.

나는 '이리줘 봐.'하며 그 테이프를 빼앗아 제목을 달아주었다.

그리고 눈에 잘 띄는 화장대 위에 테이프를 두고 말했다.

"이젠 아무도 안 볼 거야!"

내가 적어 준 비디오 제목은 '남북경제와 통일론'이었다.

사람은 누구나 감추어 두고 싶은 것이 있다.

애플컴퓨터의 스티븐 잡스가 애비 터버니언을 해고할 때 한 푼도 주려도 하지 않았다.

그때 애비는 고민했다.

'내가 스티스보다 더 많이 가지고 있는게 뭘까? 그게 뭐든 그가 모르는 걸 내가 가기조 있다면 내가 유리한 거야!'

그녀는 고개를 세우고 여유로운 웃음을 지으며 스티브스에게 이렇게 말했다.

"나는 하루에도 수십번 기자들과 만납니다. 그런데 그들은 내게 늘 이렇게 묻죠. 대체 스티브는 실제로 어떤 인물이지요?"라고.

스티브스는 즉시 그녀에게 25,000달러를 지불했다.

그러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를 고용하려고 애썼다.

사람은 누구나 감추어 두고 싶은 것이 있다.

영화 '범죄의 재구성'을 보면 마지막 장면에서 여주인공의 목소리가 잔잔히 흘러 나온다.

"사기는 심리전이다. 그 사람이 뭘 원하는 지, 뭘 두려워하는지 알면 게임은 끝이다."

인생도 마찬가지고, 사업도 마찬가지다.

내가 상대방보다 더 가진 것은 무엇인가?

경쟁회사가 알면 안 되는 우리 회사의 약점은 무엇인가?

 

 

 

 

 

<리더가 넘어선 위대한 종이 한 장> 中

↑↑↑↑↑↑↑↑↑↑↑↑책에 대한 정보를 더 알고 싶다면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