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인드강사 - 파인드HRD

그는 어떻게 청중을 설득하는가?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본문

우리모두를 위한/PPT/강의스킬 자료

그는 어떻게 청중을 설득하는가?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파인드강사 2013. 2. 15. 16:07

프레젠테이션이 아니라 하나의 완벽한 드라마이다

그는 어떻게 청중을 설득하는가?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소개해 드릴 책은 애플의 CEO이자 '애플신화'를 기록한 스티브 잡스의 'Special Event'를 분석한 책입니다.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은 기존의 지루하고 딱딱한 프레젠테이션과 차원이 다를 정도로

많은 기획자나 프레젠터 사이에서 최고의 프레젠테이션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챕터는 총 29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Special Event'와 같은 순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각 챕터마다 내용에 해당되는 동영상 시간을 표시하여 더욱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목차는 다음같은 순서로 구성됩니다.

 

 

 

머리말
Who is Steve Jobs? - 실리콘밸리의 풍운아, 스티브 잡스


Chapter 01 오프닝을 장악하라
Chapter 02 큰 그림을 먼저 이야기 하라
Chapter 03 옛 것을 비난하지 마라
Chapter 04 프레젠테이션은 구조가 핵심이다
Chapter 05 나를 위한 무엇이 담겨 있는가?
Chapter 06 믿게 만들려면 입증하라
Chapter 07 즐거운만큼 성공한다
Chapter 08 현장에 제품을 가져가라
Chapter 09 현명하게 비교하라
Chapter 10 가격을 제시하는 특별한 스킬
Chapter 11 차트는 숫자가 아니라 그림이다

Chapter 12 제3자를 통해 보증을 받아라
Chapter 13 뉴스가 될 만한 것만 이야기하라
Chapter 14 한 장의 그림이 천 마디 말을 대신한다
Chapter 15 청중의 신발을 신고 보라
Chapter 16 멀티미디어를 정복하라
Chapter 17 단점을 장점으로 바꾸는 스킬
Chapter 18 가장 좋은 것을 마지막에 보여 줘라
Chapter 19 열정이 없으면 실패한다
Chapter 20 항상 되짚어 주고, 요약하라
Chapter 21 프레젠테이션은 드라마다
Chapter 22 보너스는 언제나 기분 좋다
Chapter 23 감동적인 마무리를 준비하라
Chapter 24 청중의 눈을 보고 이야기하라
Chapter 25 파워포인트를 다시 생각 한다
Chapter 26 스티브잡스와 빌게이츠의 프레젠테이션
Chapter 27 세상에 너무 많은 리허설이란 없다
Chapter 28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이 남긴 것

Chapter 29 마지막 이야기

 

 

 

 

 

프레젠테이션 트레이너인 제가 교육 현장에서 수강생들에게 가장 많이 듣는 얘기가 '뛰어난 프레젠터의 프레젠테이션을 직접 보고 싶어요.' 라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프레젠테이션이 비공개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자료를 구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런 저의 고민을 한방에 해소해 줄 멋진 프레젠테이션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이 책에서 소개하려는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Special Event"입니다.......(중략)

각 챕터는 3파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먼저 도입부에는 그 챕터에서 잡스가 사용하는 프레젠테이션 스킬의 배경과 필요성에 대한 설명을 담았고, 본론부에는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스킬과 슬라이드에 대한 상세한 분석이 담겨 있습니다. 결론부에는 이런 스킬이 프레젠테이션에서 실제 어떤 효과를 사져다주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해 프레젠테이션 전문을 영한 대역으로 번역하여 각 챕터의 끝부분에 삽입하였습니다.

저는 주변의 몇몇 사람들에게 이 동영상을 보 것을 권유했고, 프레젠테이션 교육 중에도 이 자료를 가끔 인요합니다. 이 동영상을 본 모든 사람들이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스킬에 감탄했습니다. 여러분도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동영상과 이 책을 보면서 새로운 프레젠테이션 스킬을 터득하길 바랍니다. 또 이 책을 통해 프레젠테이션의 새로운 세계를 발견하길 바랍니다.

-머리말 발췌-

 

 

 

저자소개

<김경태>

한양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을 나와 워싱턴주 대학 IAPP과정을밟고 현재 C&A Expert(구.한국광고연구원) 대표이사 겸 원장을 맡고 있다. 삼성경제연구소의 프레젠테이션 전문포럼 ‘파사모’ 교수 단장으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대보기획을 시작으로 BBDO Korea, 농심기획, Communication Will 등 광고대행사의 경력을 가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한양대학교, 홍익대학교, 성균관 대학교 등의 대학 강의와 삼성전자, LG그룹, 두산중공업, 네이버, 현대산업개발 외 여러 기업 강의를 겸하고 있다. 강의는 주로 프레젠테이션 스킬, 전략적 사업기획, 아이디어 발상법 등과 강사 양성과정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동방 광고전략 모델」 「알수록 어려운 광고, 알고 보면 쉬운 광고」「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김경태의 실전 프레젠테이션 11-Step」등이 있다.

 

 

 

최고의 프레젠터로 꼽히는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을 분석한 책을 통해서

지금 나의 프레젠테이션을 돌아보고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