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인드강사 - 파인드HRD

나승연 - 전 방송기자 [특강/강사섭외/유명인/명사] 본문

강사님과/스타강사/유명강사

나승연 - 전 방송기자 [특강/강사섭외/유명인/명사]

파인드강사 2013. 2. 5. 18:06

 

 

강사섭외/기업특강/명사섭외/유명인 초빙

기업,관공서 교육 강사 정보 제공 1위 '파인드강사 www.findks.com'와 함께 하세요.

 

 

 

나승연

(전 방송기자, 2018평창동계올림픽유치위원회)

경력

2011.09 대한적십자 홍보대사

2010.04 2018평창동계올림픽유치위원회

대변인

2002 한일월드컵 여수엑스포유치위원회

민간외교관

1996 아리랑국제방송 1기 공채 기자

한국은행

수상

2012 한국컨벤션학회 건벤션진흥대상

2012 체육훈장 맹호장

2012 삼성시리즈9 레이디상

 

 

 

 

 

 

 

 

 

 

[자세한 책 정보 보러가기========>>Click!!]

 

더반의 여왕 나승연이 알려주는 프레젠테이션의 모든 것!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유치하기 위한 남아공 더반에서의 최종 프레젠테이션. 나승연 대변인은 대한민국 팀 중에서도 첫 발표를 맡았다. 그녀의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한 프레젠테이션은 현장의 IOC 위원들을 비롯해 우리 국민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온화한 미소와 수려한 언변으로 무장한 그녀가 훌륭한 프레젠터라는 점은 이미 자명한 사실이다. 하지만 동계올림픽 유치위원회에서의 그녀의 역할은 비단 프레젠터에 머물지 않았다.

 

[ 네티즌 리뷰 보러가기===========>>>Click!!]

 

'더반의 여신' 나승연이 전하는 사람들 앞에서 말 잘하는 방법은?'

 

PPT 파일로 하는 것이 프레젠테이션?

우선 나승연 대변인은 우리가 알게 모르게 항상 프레젠테이션하고 있다고 말했다. 처음 친구를 사귈 때, 소개팅 할 때, 취업 인터뷰, 취업 후 상사를 처음 만날 때도 이 모든 것이 일종의 프레젠테이션이다.

"내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어떻게 하면 최대한 알릴 수 있나? 내가 가진 메시지를 어떻게 전달할까? 이것이 프레젠테이션이다"

 

그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훈련법으로 신문 읽기를 추천했다.

"여기 강의에서도 나의 말에 고개를 끄덕여도 강연장을 나서는 순간 기억나는 건 많지 않다.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것, 기억할 하나의 메시지를 전달해 주면 된다. 신문을 볼 때 헤드라인을 보며 내용을 파악하는 연습을 꾸준히 해보길 권한다. 프레젠테이션에서 어떻게 하나의 간단명료한 하나를 제시하고 전개해 나갈지는 신문읽기가 도움된다."

 

청중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파악해라!


"많은 사람들이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자신이 얼마나 멋있게 보일지에 집중하는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청중들이 무얼 원하는지를 파악하는 것이다."

지난 4월 영국 런던에서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와 관련 프레젠테이션이 있었다. 나 대변인은 신문과 방송을 꾸준히 모니터링해 사람들이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 주목했다. 당시 사람들은 동일본 대지진으로 방사능 사고를 겪은 일본의 이웃 나라 한국이 과연 안전할지에 대해 궁금해한다는 것을 파악한 그는 프레젠테이션에서 직접 일본의 지진을 언급했다.

 

"우리는 문제를 인지하고 있음을 분명히 밝혔다. 문제를 숨기지 않고 당당히 밝히며 일본에 위로를 전해 큰 호응을 얻었다."

 

그 역시도 매일 새벽 4시에 일어나 신문을 읽는다. 나 대변인은 신문읽기를 통해 사람들이 무슨 일에 관심이 있고, 어떤 관점으로 보는지, 그 사건을 어떤 언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를 파악해 청중이 어디에 관심이 있는지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소리 내어 읽어라!

 

나승연 대변인은 소리내어 읽음으로써 표현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나 대변인은 해리포터의 저자 조앤 롤링이 하버드 강연에서 말했던 한 문장을 소개하며 효과적으로 읽는 방법을 소개했다. 나 대변인은 ‘강약(power)’, ‘쉼(pause)’, ‘높낮이(pitch)’, ‘속도(pause)’ 조절을 통해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효과적으로 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무엇보다 프레젠테이션은 꾸준한 연습을 통해 나아질 수 있다고 연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강의를 마쳤다. 한편, '리더스 콘서트' 다음 강연에는 30일 오후 4시 동국대에서 성우 서혜정 씨가 강연자로 나선다.

브레인미디어 전은경 기자

 

 

나승연씨의 섭외를 원하시는 분은 070-4351-4752번으로 연락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