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인드강사 - 파인드HRD

6일간의 MC체험(강사섭외, HR, 특강강사, 직원교육, 강연) 본문

열린공간에서/교육 및 강연후기

6일간의 MC체험(강사섭외, HR, 특강강사, 직원교육, 강연)

파인드강사 2013. 2. 4. 14:51

6일간 국내에서 제일 큰 한 의료원의 신입 인턴 교육에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강사가 아닌 MC로 다녀왔지요^^


익숙한 것으로 부터의 탈출..
COMFORT ZONE에서, BOX에서 벗어나라는 내용을 강의때마다 말씀을 드리는데
막상 제가 MC를 잘 할 수 있을까라는 두려움은 스물스물 올라왔습니다.

하지만
Experince the experience!
모든 것은 체험이니 한번 도전해보기로 하고 제천으로 향했습니다.

여러상황들의 변수들로 인해서 중간에 공지사항 전달에 실수도 있었지만
제가 그런 상황들속에서 얼마나 센터링이 잘 되어 있는지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중간에 예기치 않게
약 2일정도는 휴가(?)도 얻게 되었고
마지막에는 mc를 너무 잘 해줘서
약속된 금액보다 더 많은 금액을 주겠다는 선물도 받았습니다.
진행사 대표님께
전문MC를 해보지 않겠냐는 뜻밖의 제안(?)도 받았습니다 ㅎㅎㅎ


6일간을 돌아봤을 때
제가 벌어온 것은 돈이 아니었습니다.
제 안에 잠재되어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시간들이었고
강사료는 따지지 않고 그냥 저의 느낌을 따랐을때 저에게 찾아왔던
그 숨겨진 선물들을 발견하는 시간들이었습니다.


가기전에 두려움들은
시간들이 지나가니 모두 추억이 되었고
저는 또 다른 제가 되어
오늘이라는 순간을 또 살아갑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글 더 보러 가기 Click >>

 

 

 

[로고를 누르시면 본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