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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학수-고객만족/CS/친절/경영/경제/전략

파인드강사 2013. 1. 3. 13:31

 

 

 

 

 

 

[행동하도록 하는 교육을 하는 강사!]

김학수 / 공동체사회포럼 러닝컴 원장
K&S
경영컨설팅 소장(마케팅 경영지도사
)
특급호텔 16년 서비스 실무 경험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인증 심사원

서울보건대학 겸임교수

 

강사소개

 

 

안녕 하십니까? 강사 김학수 입니다. 최고의 목표는 지식이 아니고 행동하도록 하는 교육입니다. 저의 기본적인 기능은 참가자들이 진실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를 깨닫도록 도와주는 일입니다. 성공을 원하십니까? 그렇다면 저와 함께 100더하기1 101이 아닌 200 이 되도록 하십시오.'성공플랜'을 실행해 드리겠습니다. 감사 합니다.

                                   

 

 

 

 

강의분야

 

매출증대를 위한 3분 고객감동서비스 마인드향상 과정
현대경영은 틀렸다.
고객이 상상하지 못 할 정도의 서비스를 제공하라
!
넘치게 약속하고 넘치게 실천하라
!
우리는 단지 '사업 실패를 피하기 위한 방편으로 서비스를 해왔을 뿐이다
'

교육내용

1.
나의 고객은 누구인가

-
고객에 대하여 잠시 생각해 봅시다
.
-
고객이란 무엇인가
?
-
고객을 사랑하라
.
-
자신의 편의대로 일을 하지 말라
.
-
내가 만든 고객감동 서비스는

*
상냥하게 말하기 실습

2.
서비스가 경쟁력이다

-
본인의 업의 정의는

-
자신 있는 이미지 전달

-
서비스에 대한 정확한 이해

-
고객만족을 위한 전략

-
고객만족과 고객감동의 차이는

*
강의 tip : service에서 돈 되는 $ervice 마인드로

3.
고객불만 해결 방법은

-
왜 고객을 잃는가
?
-
고객을 화나게 하는 사례

-
고객불평불만을 쉽게 받아들여라
.
-
불만고객을 신속하게 해결하라
.
-
공감적 이해와 적극적 경청

-
고객과 함께 공감하라.
*
불만 고객 응대를 위한 게임

4.
고객감동 서비스 법칙

-
첫인상의 법칙

-
추수의 법칙

-
열역학 제2법칙

-
고객감동 서비스 법칙을 활용하는 방법

-
고객감동 서비스는 원가를 줄여준다
.
*
고객을 감동 시키기 위한 나의 다짐

5.
고객감동 서비스는 하나 더하기

-
고객감동 서비스를 위해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

-
고객감동 서비스는 하나 더하기 사례

-
고객은 최고를 기대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
.
-
고객감동 서비스의 성공의 열쇠는

-
무엇이 특별한 고객감동 서비스를 만드는가
.
6.
유연성 있는 고객감동의 핵심가치는

-
매출증대를 위한 판매방법10가지

-
고객들이 관심을 기울이는 것

-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

-
고객감동을 추구하는 요령

-
왜 고객 감동인가
?
-
누구를 위한 서비스 혁신인가

<<
소통과 대인관계 스킬 향상 과정
>>
1.
교육목표

관리자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역량에 초점을 맞추어 실습과 피드백을 통하여 풍부한 체험의 학습기회 제공과 현장의 실제문제를 도출 해결함으로써 업무수행에 직접영향을 줄 수 있다
.
2.
교육내용

*
조직내 개인간 커뮤니케이션을 개선하는 과제에 결부 하였으며,관리자들의 유연성 있게 대처 할수 있는 내용으로 편성

*
좋은경청자는 다른 사람과 의사소통 하는 즐거움을 알고 있으며, 현장의 관리자는 될수 있는 최고의 경청자가 되도록 한다
.
*
현장관리자의 직무수행은 본인의 책임하에 의사결정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조직내 구성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현장조직의 활성화 실현및 효율적 업무수행이 되도록 편성

3.
교육효과

-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대인관계 개선

-
현장 관리자의 의사소통 기술에 대한 성숙도 증대

-
전반적 현장관리능력 배양으로 생산성 향상

-
직장에 있어서의 대인관계의 중요성을 이해시키고,현장팀웍을 통한 생산성 향상의 극대화도모

-
의사소통 활성화(실습) 및 문제해결기법을 통한현장 관리 능력 향상

-
자신의 의사소통 스타일과 문제점 파악을 통한 자신감고취

-
목 차
-
1.
교시 : 공감적 이해를 통한 대인관계 개선

- U –
시대 대인관계의 중요성

-
공감적 이해 와 적극적 경청

2.
교시 : 대인관계 개선의 첫 걸음: 인간이해요령

-
인간 평가의 기준

-
의사 소통의 힘 - 신용

-
다양한 화법

3.
교시 : 나의 성격 진단하기 (MBTI-성격유형검사
)
4.
교시 : 성격유형별 대인관계 기술 습득 (조별실습
)
5~6
교시 : 문제점 발견을 위한 의사소통 실습 및 피드백

-
조별

- 2
1

7
교시 :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

-
호감 가는 사람, 피하고 싶은 사람

-
쉽게 나를 표현하는 대화의 기술

-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

8.
교시 : 나도 즐겁고 상대방도 즐겁게 만드는 커뮤니케이션 기술

-
자칼형 소통과 기린형 소통

-
성공적인 의사소통을 이끄는 원칙은

-
나도 즐겁고 상대방도 즐겁게 만드는 의사소통 기술

-
마무리

 

 

 

 

 

강의활동

 

 

기업체 : KT&G, 씽크론, 서흥플라즈마, 대웅제약, 두산 위브 더 제니스, 웅진씽크빅, 용산터미널전자상가,

O.K신경외과, 진두아이에스, 호야렌즈, 성림유화, 한국동서발전, 포스뱅크, 마담포라, 신우산업, 계룡건설, 빅솔, 윤디자인연구소, 예림당, 리첸라이프, 한국에스제이, 보루네오, 희훈, 청심, 보하라 외 다수 기업체

 

관공서 : 국민건강보험공단, 진천우체국, 수성구청, 동작구도시시설관리공단, 삼성소리샘복지관, 서울메트로,

강서구상공회, 인천남부교육청, 함안군청, 강동«금천사회복지관, 순천시청, 신용보증기금, 우정사업본부,

부산교통공사교육원,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국립중앙박물관, 태안군보건의료원, 동두천시청,

코스닥등록법인협의회 외 다수 공공기관

 

학 교 : 경희대학교, 경기대학교, 충북대학교, 한서대학교, 호서대학교, 경동대학교, 엘림직업전문학교,

한남직업전문학교, 경민대학, 인하공업대학, 한국관광대학, 서울보건대학, 공주교육대학교 외 다수 대학

 

특기사항

 

* 한국국학진흥원 교육프로그램 개발 프로젝트 수행 완료

 

저서 및 방송활동

* 주요저서: $ervice의 창조적 파괴혁신, 글로벌 에티켓, 글로벌 서비스 경영,외식업에 진출해라! 외 다수

 

 

 

 

강사섭외 / 기업특강 / 명사섭외 / 유명인 초빙

기업,관공서 교육 강사 정보 제공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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