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인드강사 - 파인드HRD

이동호-마케팅/커뮤니케이션 본문

강사님과/세일즈/마케팅/비즈니스매너

이동호-마케팅/커뮤니케이션

파인드강사 2012. 12. 28. 14:13

 

 

 

성과로 이어지는 구체적인 마케팅 강의

 

이동호 / 지식회사SOL 대표
            엑스퍼트컨설팅 선임교수

            KMAC (한국능률협회컨설팅)_

            Chief Consultant : 영업/유통/마케팅

            주임 교수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산업교육전공
연세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

어치브코리아㈜ 영업교육팀 팀장
삼일회계법인(삼일 PwC) L&E

동화홀딩스 인사기획팀 / 영업관리팀

 

 

 

 

 

강사소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구체적인 Solution을 함께 만들어 가시는 강사님

강의주제

 - 마케팅/영업

영업 전략 기획 과정
영업 전략 워크샵
Key Account Management
과정 (핵심고객 창출과 유지)
전략적 법인 고객 발굴 및 강화 과정

목표수립 및 성과관리 과정

방문형 영업의 고객 상담 스킬 과정
접객형 영업의 판매 상담 스킬 과정
상담 및 협상 스킬 과정
수주 제안서 작성 스킬 과정

세일즈 프리젠테이션 스킬 & 클리닉 과정
거절 대처 스킬 과정
가격 저항 및 경쟁 비교 대처 스킬 과정
영업 협상 스킬 과정
영업력 강화 코칭 스킬 과정

신규 (가망)고객 개척 과정

대리점 컨설턴트(Dealer Helpher) 양성 과정
워크샵 퍼실리테이팅

 

- 능력개발일반

기획력 강화 (기획서/ 보고서 작성 및 클리닉)
문제해결력 강화 (창의적 문제해결과 변화관리 기법 등
)
커뮤니케이션 (성과 중심 기업 내외부 커뮤니케이션 전략)

 

- 교육/심리

교육 담당자 양성과정
교육 프로그램 개발 능력 향상
교육 계획 수립과 체계 수립

 

 

 

 

 

강의활동

1. 영업전략 수립

 KMAC 공개교육 3차수, KT, 삼양사, 하림, 농수산물공사 맞춤형 세일즈 과정 진행, 우리투자증권 경영시뮬레이션 게임

2. 영업 입문

영업능력향상과정 (KMAC 공개교육 주임 교수 – 15차수 진행) 인터컨티넨탈 호텔, FKM, 아토테코리아, 진학사 등

3. 영업 상담/협상

삼성전기, LG 전자, KT, 현대택배(11), 대한 통운, 신라면세점 MD 협상, 대우건설, 대우엔지니어링, CJ 직거래 사원 및 대리점 사원, 동원시스템즈, 3 COM, 이수 유비케어, 해태음료, 아가방, 서울문화사, NH투자증권, 동부하이텍, 한화 S&C, 새마을금고, 줄릭파마코리아
2008
년 산업인력공단 중소기업 핵심직무 지원사업_세일즈 성공신화 만들기 과정 (12) 2009년 중소기업 협상 능력 과정 (8), KMAC 영업 협상 과정 (8
)

4. 세일즈 리더십/코칭
KMAC
공개세미나
: Sales Leadership Course
새마을금고 : 코칭스킬 등 10여 회


5. 제안(기획)서 작성 프레젠테이션 스킬

 LG 전자, 두산글로넷, 신세계유통연수원, 넥센타이어 등

6. CS

고객만족경영체계 설계 및 구축과정 / CS 마스터 과정 / CS 접점 문제해결 과정, 동부화재 CS 비전가속화 과정 / 지식경제부공무원교육원 CS 리더과정 / 대우일렉서비스, 한국도로공사, 한국주택공사 , 교통안전공단, 한국가스공사,한국우편사업지원단, 한국주택금융공사, 국방과학연구소 시호비전, 한국방송광고공사

7. 기타

분당서울대병원 커뮤니케이션 과정, 테크노세미켐, 아모스, SK 브로드밴드 사내강사 양성과정 진행 등
(2011
1,154시간 강의)

 

 

특기사항

 

 

교육 프로그램 개발 (3년 이내 실적만 기재함)
2011 LG
이노텍 M-logic/S-logic 과정 개발
PM
2010
르노삼성자동차 고객만족 세일즈 과정 개발
PM
2010
농협중앙회 RM/PB 아웃바운드 현장교육 (96H) 컨텐츠 개발

-
총괄 PM & 컨텐츠 집필, 사내강사 양성

2009
대검찰청 검찰 수사관 기획력 과정 개발 및 사내강사 전수

2009
현대자동차 고객만족 세일즈 과정 개발 컨텐츠 집필

2009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CS 강사양성 중급 과정 / CSM 5급 과정 개발

영업과장 역량강화과정 개발 (08 11 ~ 09 2
)
2008
윤선생영어교실 고객만족 커뮤니케이션과정 개발

2008
지식경제부 공무원교육원 CS 리더과정 개발 등 다수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


컨설팅 (3년 이내 실적만 기재함
)
2009
국방과학연구소 고객만족 경영체계 구축 컨설팅

2009 SC
제일은행 세일즈 역량 평가 모델 개발 (2008 9 ~ 2009 3
)
2008
부산광역시 고객만족 경영 컨설팅

2008
부산항만공사 고객만족 경영 컨설팅

2008
우체국보험 고객만족 경영 컨설팅

2008
대원제약 세일즈 역량강화 컨설팅 및 강의

2008
주택금융공사 고객만족 경영체계 구축 컨설팅 (2008 5~ 11
)
2007
제일모직 세일즈 역량강화 컨설팅 및 강의 (2007 7 ~ 2008 9
)
2007
우정사업본부 고객만족 경영체계 구축 컨설팅 (2007 4 ~ 11
)
엔투비 고객만족도 조사 평가 및 사후 피드백 전략 수립

금융감독원 고객만족 향상 방안 수립

한화 S&C CS 역량 강화 사후 평가 툴 개발 컨설팅 등 다수의 컨설팅 진행

 

강사섭외 / 기업특강 / 명사섭외 / 유명인 초빙

기업, 관공서 교육 강사 정보 제공 1 '파인드강사 www.findks.com ' 와 함께 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