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인드강사 - 파인드HRD

[사업주환급] 기업가정신 전문교육자 (Entrepreneurship Educator) 양성과정 3기(3/21~) 본문

파인드강사/공개교육 안내

[사업주환급] 기업가정신 전문교육자 (Entrepreneurship Educator) 양성과정 3기(3/21~)

파인드강사 2014. 1. 18. 15:39

 

 

ABOUT


왜 세계 유수의 대학들이 기업가정신 교육에 힘쓰는 걸까요?

 


 

 

기업가 정신의 효과는? 기업가 정신이 가지는 사회경제적 의미는 무엇일까요?

 

Entrepreneurship (기업가정신) 교육은,

 

 

창업을 하고 해당 기업 또는 사업체를 경영하기 위해 필요한 내용만을 교육하는 것이 아닙니다.

 

 

창의적 사고를 고양시키고, 스스로 가치를 창출하는 일련이 활동들을 촉진하며, 사회적 책임성을 다 하는 것과 관련된 교육을 포함하는 것입니다.

 

 

기업가정신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은 기본적으로 어떻게 새로운 비즈니스를 만들어 나가는지에

 

 

대해 학습하겠지만, 이보다 더욱 방대한 범위의 사회화 과정에 대한 학습을 수행하게 됩니다.

 

 

기업가정신 교육을 통해 형성될 핵심 지식과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창의적이고 비판적 사고를 할 수 있는 역량

 

 

-      자신이 삶에 있어 기회를 인식(포착)할 수 있는 역량

 

 

-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필요한 자원을 조달함으로써 포착한 기회를 실현하는 역량

 

 

-      새로운 기업과 사업을 만들어 내고 이를 운()영할 수 있는 역량

 

 

 

 

 

사람들이 가정, 학교, 기업, 사회의 구성원으로 살면서
‘기회를 포착하고 그 기회를 사업적인 결과물로 혹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가치창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일련의 과정을 학습하는 것이 기업가정신 교육의 주된 내용이 되어야 합니다.

 

 

 

 

 

 

 

당신에게 진정한 [기업가정신]을 알려드립니다.

 

 

교육현장에서, 기업에서 왜 기업가정신 교육이 필요한지,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지,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에 대한 해답을 드립니다.


다른 강의들과 뭐가 다르나요?

 

국내 최초의 체계적인 기업가정신 교육자 양성과정

기업가정신 교육 분야의 풍부한 이론적 지식과 실무를 경험한 전문교수

교육자 스스로의 미래를 준비하는 경력개발 과정

교육을 위한 교육자용 가이드라인 제공 및 교육용 툴 제공

 

 

 

 

 

- 기업가정신 교육자 양성과정 강의자료 full 제공

 

- 교육용 진단 툴킷 및 각종 자료제공 (Knowing my self finding passion, 5 Stage model, 기업가정신 교보재로 사용 가

능한 국내외 동영상, Rocket pitch 동영상 및 샘플자료, 뱁슨칼리지 도나카렌 교수 인터뷰 동영상 자료, 기업가정신 성공사례 기업 동영상, 관찰일기 샘플, 실제사업수주 계획서 샘플 외 다수)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기업가정신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분들 및 사내강사

 

 

기업가정신 교육자로서 경력을 개발하고자 하는 분들<s>

</s>

 

진로교육, 학생자율활동 지도 등의 교육을 진행하신 초중고등학교 선생님들<s>

</s>

 

경력개발 및 새로운 영역의 전문적 능력이 필요한 선생님들<s>

</s>

 

현재 기업가정신 교육 및 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대학교육 이상의 교육자들<s>

</s>

 

 

 

기대효과


   기업가정신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기를 수 있다.

 

   정부 지원의 기업가정신 교육프로그램의 강사로서의 비전을 가질 수 있다.

 

   진로지도 및 다양한 학생 지도의 교육 방향 및 교육방법을 터득할 수 있다.

 

   Self Assessment 통한 Visioning을 통해 미래를 계획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다.

 

 

 

일정

 

 

   2014 3월 21(금)~22(토) 09:00~18:00 [ 16시간]

 

 

 

 

 

교육비

 

 

신청하기

[사업주환급] 40만원

우선지원기업 (약 87,000원), 대기업(약 70,000원) 환급가능.

단, 수강인원에 따라 환급액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시간표


 

교육후기

- 일반적인 강의는 '스킬'에 대해 열심히 설명해 주시는데 비해, 기업가정신은 '전체적인 교육', '내 삶의 질'의 향상에 굉장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의 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기존에 없었으나 분명한 수요가 있는 과정이어서 굉장히 만족합니다. 시간이 조금 적게 편성된 측면이 있어 아쉽습니다. 다음 과정 편성 시에는 Activities와 작성 실습 등이 좀 더 많이 포함되면 더 좋을 듯 합니다.

- 이틀 강좌를 들으면서 많은 것을 생각하고 느끼게 한 시간이었다. 첫날에는 내용의 방대함에 어려울까 싶었는데 들으면 들을수록 자신감 내지는 꼭 해야겠다는 확신성이 생긴 것 같다. 열심히, 열정적으로 수업해주신 이채원 교수님께 감사드린다.

- 실질적 현실감있는 진솔한 강의에 감사하며 사례 등을 강의에 활용 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신점 등 감사합니다. 모든 면에서 완벽하신 모습, 벤치마킹 하고 싶습니다. 많은 추천 아끼지 않겠습니다.

- 양질의 수업을 만날 수 있어 행복합니다. 기업가정신을 제 삶에 적용시킨다면 늘 발전하고 이루어지는 삶을 살아가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각합니다.

- 생소한 강의여서 걱정하며 들었는데 강사로 교수로 활동하는 저에게는 저를 업데이트하는 기회, 학생들에게 가치 있는 삶을 설계하는 방법 제시를 할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 

- 교수님의 진면목을 진하게 경험할 수 있었던 교육이었습니다. 이번에 안 들었다면 someday는 없었을 겁니다. 게다가 함께 참여했던 다른 교수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 제가 생각했던 기업가 정신은 창업스킬을 가르치는 거였었는데 차원이 다른 교육이었습니다. 제대로된 기업가정신을 배울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정신이 확 들었습니다.

- 굉장히 체계적인 툴과 다양하고 구체적인 사례들을 제시해 주셔서 매우 유익하고 재미있었습니다. 알찬 강의 자료들과 동영상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 기업가 정신 교육자로서 이후 필요한 자료와 노하우를 모두 오픈소스로 제공해 주셔서 매우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교수님의 인품과 100개 기업 컨설팅의 경험담들, 정말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교수님의 인품에 감탄한 시간이었습니다.

- 새로운 세상이 열린 느낌입니다. 이제라도 들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강사소개



이 채 원 교수

학력
- 경북대학교 경영학박사 (조직전략 및 Entrepreneurship)
- Babson College 방문교수 / 공동 
 * Babson College(Financial Times/ Business News의 
  기업가정신 분야 19년 연속 1위 대학
- University of Minnesota의 International Research Fellow 

경력
- 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 부교수
- 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교육센터 센터장
- 우리나라 100대 강소기업 컨설팅 연구 (2009~2012)
- 전) (주)이커뮤니티, 컨설턴트

역서
- [기업가정신], 2012년 동서미디어, 공동역자

논문
-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Journal of Small Business Management 등 외국저널 및 국내 저널에 기업가정신 및 기업가정신 교육, 혁신 등에 관한 다수 논문 수록 

수상
2010년 중국 칭화대학교 주최 우수논문상 수상 (Academy of Innovation and Entrepreneurship 2010)
2009년 매경-비트 논문상 - 최우수 논문상 수상 
2008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Excellence in Teaching Awar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