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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좋아하는 세일즈 대화법) 춤추는 세일즈(3/7)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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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좋아하는 세일즈 대화법) 춤추는 세일즈(3/7)

파인드강사 2014. 1. 16. 15:49

 

ABOUT


세일즈맨들이 더 높은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자신의 관점이 아니라 고객의 관점에서 세일즈를 시작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고객이 원하는 대화법, 고객이 마음을 여는 대화법, 즉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타입에 맞추어 대화할 때 더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다. 


인간의 핵심 행동유형의 특징을 이해하고, 각 행동유형별 고객이 좋아하는 세일즈 대화법을 이해하여 


세일즈맨이 고객의 행동유형에 따라 다른 세일즈 대화법을 통해 보다 성과를 창출하게 한다.


세일즈의 시작은 고객의 마음을 여는 것이다.

 

 

 

자동차 세일즈, 보험 세일즈, 화장품 세일즈 등 대표적인 방문판매 세일즈

 

 

세일즈맨들이 가망고객을 소개받고 고객을 방문하면, 고객은 어떤 마음일까?

 

 

고객은 먼저 긴장할 것이다. 그리고 방어할 것이다. 고객은 혹시나 불필요한 제품을 구매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 또는 세일즈맨의 말에 현혹되지 않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이 있을 것이다.

 

 

고객이 이런 마음을 가지고 있을 때, 상품에 대한 특장점과 헤택을 대해 세일즈맨이 열심히 설명을 한다해도 고객은 듣지 않을 것이다. 정확히 말하면 듣고 있지만 듣고 있지 않고 있다. 듣는 척만 할 뿐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일까?

 

 

고객의 행동유형을 이해하고, 고객이 선호하는 행동유형에 맞게 대화를 시작하는 것이다.

 

 

인간은 자신을 가장 사랑한다. 항상 자신이 최고라고 생각하고, 자신이 항상 옳다고 생각한다.

세일즈맨이 그런 자신과 같은 코드로 대화해준다면 고객은 두려움을 내려놓고 마음을 조금씩 열게 될 것이다

 

그리고 고객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제품의 특장점과 혜택에 대해 설명한다면

 

고객은 세일즈맨이 평소 자신의 방식대로 대화하는 것보다 훨씬 마음의 문을 열고 세일즈맨의 말을 더 많이 귀를 귀울일 것이다.

 

왜 들어야 하나요?

 

성과가 향상된다. 기존의 자신의 방식대로 세일즈 대화했다면 강의를 듣고 난 후부터 고객의 행동유형을 읽고 고객이 선호하는 방식으로 대화한다. 그리고 세일즈 성과가 향상되었다.

한 생명보험사에서 24명을 대상으로 과정을 진행하고, 한달간 추적관찰하였다. 초기에 한두번 시도하고 중단한분을 제외하고, 한달동안 꾸준히 고객의 행동유형을 읽고 고객의 선호하는 방식대로 대화하려고 노력했던 12명의 성과를 분석한 결과 과거보다 계약성사율이 42% 향상되었다.

 

다른 강의들과 뭐가 다르나요?

 

하나의 주제에 대해서 더 깊은 이해를 한다

고객의 행동유형을 읽을 수 있고, 그리고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 수 있게 된다

 

 

강의보다는 토의와 실습위주의 참여식 교육이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방문판매를 하는 모든 세일즈맨(대표적으로 보험, 화장품, 자동차 세일즈맨)중에 지금보다 더 높은 성과를 내고 싶은 분들

 

일정

 

2013 3 7 10:00-17:00 [6H]

 

교육비

 

15만원 [중식 및 교재제공]

 

신청 및 문의

 신청하기

디큐브아카데미 홈페이지(http://www.dcubeacademy.com

TEL. 02-2211-6601~2

E-mail. findks@dcubeacademy.com

장소: 서울시 구로구 신도림동 디큐브시티 15층 디큐브아카데미 

 

시간표




 

후기 및 사진

 

- 여태까지 내가 고객과 소통한다고 생각했었는데 그게 소통이 아니라 나 혼자만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이었음을 깨달았고 앞으로 고객의 스타일에 맞추어 함께 춤출 수 있는 세일즈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강사님의 열정에 감동받았고 지피지기 백전백승이라고 진단을 통해 저를 알고 나니 자신감이 생깁니다.

 

 

 

- 진정한 소통은 귀가 아니라 가슴으로 듣는다는 것, 세일즈에서 가장 중요한 게 무엇인지 다시 한번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강사소개  

 

 

황영규 강사

 

 

 

[학력주요 경력]

 

 

- )코칭경영원 전문코치

 

 

- )한국리더십센터 전문코치

 

 

- )한국코치협회 코치인증심사위원

 

 

- 한국로슈 교육팀장 / 푸르덴셜생명보험 / 메트라이프생명보험

 

 

- 건국대학교 미생물공학과 석사,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경영학 석사

 

 

 

[인증자격]

 

 

- 기업코칭전문가(PCCC)

 

 

- 한국코치협회 인증코치(KPC)

 

 

- MBTI 일반강사, DISC 리더십 Facilitator

 

 

- Harrison Assessment Debriefer

 

 

- Coaching Clinic Facilitator, Influencer Facilitator

 

 

 

[강의분야 및 핵심코칭분야]

 

 

- 코칭스킬, 코칭리더십, 소통의 기술

 

 

- 세일즈 커뮤니케이션 전략, 리쿠르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관리자(팀장급) 리더십, 멘토링 리더십

 

 

- MVVS(미션, 비전, 가치, 전략)세우기

 

 

- 부부공감워크숍(행복한 부부되기)

 

 

- 진로탐색워크숍(고등학생)

 

 

- 비즈니스코칭 / 세일즈코칭 / 그룹코칭 / 부부코칭/ 청소년코칭

 

 

 

[코칭 및 강의경력]

 

 

- 삼성카드, 두산건설, 두산중공업, 두산엔진, 바이엘코리아, 메트라이프생명,

 

 

동부생명, KDB생명, 아모레퍼시픽, LS산전, 농협중앙회,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시교육청, 중앙소방학교, 호암교수회관, 서울과학종합대학원

 

 

 

- 코칭시간 : 700시간 이상(~2013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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