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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만영-성공/마케팅/변화/도전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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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만영-성공/마케팅/변화/도전

파인드강사 2013. 1. 2. 13:45

 

 

 

 

행복과 성공을 전달하는 열정적인 강의

 

장만영 / 전문강사

 

숭실대 경제학, 총신대학교 동대학원 치유상담(석사)

1993년 대림그룹 입사

2002년 자산관리 컨설팅 ()위콘 설립

보험연수원 겸임교수

금융보험 칼럼니스트

 

 

 

 

강사소개

 

 

 

강의현장에서 10년을 넘게 보냈습니다. 제가 있어야 할 자리는 강의실입니다. 열정적인 강의로 행복과 성공을 전달하겠습니다. 교육생이 웃음짓는 모습, 밝은 빛을 선물하겠습니다.

강의주제

1. 성공–영업에 있다(3시간)

빈곤의 악순환
-
헤드스타트 운동을 통해 빈곤이 대물림 되는 현상을 살펴보고 빈곤을 끊는 유일한 방법이 무엇인지 살펴본다.

 

성공! 영업하라–끈질기게 하라

- 영업만큼 성공의 지름길은 없다. 그러나 영업한다고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어떻게 영업을 하면 성공할 수 있는가!

- 세일즈맨의 자세, 복장 등

 

영업의 부정적인 마인드를 극복하라

 

영업의 매력

- 영업이 갖고 있는 매력을 통해 영업의 장점을 살펴보고 의사와 변호사, 영업인과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통해 영업의 장점과 자긍심을 살펴본다.

 

상품판매단계,

- 자기 판매 단계,

- 고객관심 판매단계,

- 고객이 셀러를 판매하는 단계로 나아가는 길

 

토끼와 거북이

- 목표관리, 시간관리, 자기관리

 

 2. 상품중심에서 가치와 관계중심으로(3시간)

우체부 프레드에게 배우는 고객관리(THE FRED FACTOR)
-
계약중심의 고객관리가 아닌 관계중심의 고객관리를 통해 평생고객 만들기

 

시장질서의 변화

- 판매자 중심에서 구매자 중심의 시장으로 변환되면서 판매자의 마인드 컨트롤 및 패러다임의 전환 요구

 

서비스의 개념 및 특징

고객은 왜 이탈하는가?

- 고객 이탈의 원인과 이유를 알아보며 대응책 강구

 

고객 이탈의 특징

 

기존고객 관리의 중요성

- 신규고객의 창출도 중요하지만 촘촘한 그물을 통하여 기존고객이 이탈하지 않도록 우선 중점을 둔다.

 

고객관리의 5원칙

- 진실성, 계속성, 목표성, 우연성, 전문성

- 사례(10장의 쿠폰 등)

-10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

 

신규고객 창출 기법

- 만남에서 떠날 준비를 하는 고객 만남에서부터 고객의 마음을 읽어내는 기법, 고객관리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불만요소를 만남에서부터 제거하여 고객의 충성도를 높인다.

- 평생고객은 처음 만남에서

- 개척 영업 : 지역은 물론 네트워킹을 통하여 고객을 창출하는 방법

- 소개 영업 : 만족고객 찾기, 소개고객관리하기

- 절로 이뤄지는 소개 영업

- 자신의 가치를 팔아라.

- 타깃 마케팅! 하지마라 : 닭 쫒다 지붕 쳐다보는 타깃마케팅, 고객을 유형화하지 마라, VIP고객을 찾지 말고 VIP고객을 만들어라

 

잊어버리는 상품!, 기억되는 사람!

 

 3.변화혁신, 자신의 성공(행복)유전자를 깨워라(6시간)

 성공을 향한 비밀

- 7C를 통해 자신에게 숨어있는 진정한 성공의 비밀 찾기

- 성공의 씨앗.

 

변화 = 기회

- 생각을 바꿔라

- 좋은 말•좋은 행동•좋은 습관•좋은 인격•성공인생

 

자신에게 맞는 색을 찾아라 - 차별화

 

자신의 분야에 전문가가 되어라

- 환경을 탓하는 사람들

- 환경을 디딤돌로 만드는 사람들

 

도전하라

- 반드시 경쟁하게 된다.

 

경쟁에서 뒤처진 국가와 기업, 사람들

- 경쟁을 기회로 삼는 기업과 사람들

 

비교에서 찾는 행복과 자신만의 차별화

- 자극 : 반응이냐! 열등감 : 실패냐!

 

자신의 성공을 믿고 사실화하라. 꿈은 이루어진다.

 

 4.코칭, 팀장(리더)의 역할과 자질(3시간)

최상의 팀성과를 창출할 수 있게 하는 팀장의 역할

- 좋은 리더의 자질 (행복한 부하직원 만들기)

- 최고의 팀을 만들어라 (핵심인재의 충성심을 높이는 법)

- 최악의 리더, 최고의 리더

- 사람쓰기와 승진을 책임지는 리더

 

목표와 비전을 지닌 역동적 팀으로의 변화를 주도하는 팀장

- 리더와 팀원에게 필요한 멘탈(7C)

- 환경과 경쟁에서 승리하는 조직으로 육성하는 방법

 

팀워크, 면담, 피드백, 커뮤니케이션 등 팀운영 기법

- 칭찬과 대화(경청의 기술) : 조직원리

- 투덜대지 말고 투철해라

-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방법 (머리가 아닌 가슴을 향해 말하라)

 

 5.보험으로부터 시작하는 재테크(3시간)

우리(개인, 가정, 사업 등)를 둘러싸고 있는 위험

위험의 종류

위험을 통제하고 최소화하는 수단 - 보험

보험의 본질 및 가치

재테크에 있어 보험의 중요성

보험 제대로 가입하기(보험가입 POINT)

좋은 보험과 설계사 구별하기

보험의 효용 및 사례

 

 6.프레젠테이션 기법(3시간)

- 체결율갱신율유지율, 세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는 방법

처음 상담이 계약의 80%를 좌우한다.

위험의 개념 정리

고객별, 연령별, 세대별 위험의 분류

객관적 위험과 사실적 위험

프레젠테이션 돌입(가슴을 향한 메시지 전달 기법)

-회사 및 셀러 소개

- 사례 및 니즈환기

- 보험가입 POINT 8가지

- 증권분석하기

- 분석의견 제안

- 적정 보험료 개념 정립

- 세테크(상속세 등) 인식 심기

- 위험 상기하기(보험금 청구안내 및 청구시 필요서류)

- 감사 및 소개의 글

 

 7. , 자동차보험을 해야 하는가!(6시간)

장기보험위주 영업, 자동차보험 저능률자 대상

- 우리의 눈(관점)은 무엇을 보아야 하는가!

- 손보조직의 강점인 자동차보험이 오히려 독이 되는 이유!

- 이익을 쫒을 것인가? 아니면 고객을 잡을 것인가!

- 보험영업 계속 하고 싶다면 자동차보험을 하라!

- 자동차보험 성장 배경 및 가능성 점검

- 자동차 청약서 기본담보 설명 화법

- 손보조직의 야성을 회복하라.

- 사고! 두려워하지 말라!

- 가격비교에서 자유 하라! 특약을 활용법

- 손보조직의 강점인 매출의 균형을 적극 활용하라.

- 손보와 생보의 조직, 문화, 상품, 보장 차이

 

 8. 영업환경변화와 대응전략(3시간)

- 보험시장 변화와 영업조직을 둘러싼 환경

- 손·생보시장의 주요 환경변화(교차판매 등)

- 경쟁자에게 오픈 된 고객 / 고립된 셀러

- 온라인 / 방카슈랑스 / 홈쇼핑 / 유사보험 바로 알기

- 자기 경쟁력 증대 화법(고객 설득 기법)

- 슬럼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 대응전략 및 화법(증권분석을 통한 risk 분산 등)

- 컨설팅 기법 및 차별화 전략(자산관리 등)

 

 

9. SALES BLUE OCEAN(3시간)

- 시장을 탓하지 말고 시장을 찾아라

- 똑같은 상품을 제안하지만 왜 선택되는 사람은 정해져 있는가!

- 연ㆍ적금 시장을 공략하라

- 일반보험 및 장기화재보험 시장 공략 방법

- 보험의 가치를 조절하라

- 의식을 개조하라

- 부자고객을 만나고 싶은가? 자신이 먼저 부자가 되라

-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

 

 

강의활동

 

 

금감원, 한국수자원공사, 손보협회, 생보협회, 보험연수원, 삼성화재,

현대해상, LIG손보, 동부화재, 교보생명, 노동부 및 농식품부 강사,

골프존, 좋은 상조, 에이플러스라이프 상조 외 다수 기업체, 아카데미 등 강의

 

 

특기사항

2000, 삼성화재 연도상수상(법인)
2002, AMC PLATINUM
수상

강사섭외 / 기업특강 / 명사섭외 / 유명인 초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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