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드강사 - 파인드HRD
장만영-성공/마케팅/변화/도전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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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만영 / 전문강사 숭실대 경제학, 총신대학교 동대학원 치유상담(석사) 1993년 대림그룹 입사 2002년 자산관리 컨설팅 (주)위콘 설립 보험연수원 겸임교수 금융보험 칼럼니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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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사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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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현장에서 10년을 넘게 보냈습니다. 제가 있어야 할 자리는 강의실입니다. 열정적인 강의로 행복과 성공을 전달하겠습니다. 교육생이 웃음짓는 모습, 밝은 빛을 선물하겠습니다. |
강의주제 |
1. 성공–영업에 있다(3시간) 빈곤의 악순환 성공! 영업하라–끈질기게 하라 - 영업만큼 성공의 지름길은 없다. 그러나 영업한다고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어떻게 영업을 하면 성공할 수 있는가! - 세일즈맨의 자세, 복장 등 영업의 부정적인 마인드를 극복하라 영업의 매력 상품판매단계, - 자기 판매 단계, - 고객관심 판매단계, - 고객이 셀러를 판매하는 단계로 나아가는 길 토끼와 거북이 - 목표관리, 시간관리, 자기관리 우체부 프레드에게 배우는 고객관리(THE FRED FACTOR) 시장질서의 변화 - 판매자 중심에서 구매자 중심의 시장으로 변환되면서 판매자의 마인드 컨트롤 및 패러다임의 전환 요구
서비스의 개념 및 특징 - 고객 이탈의 원인과 이유를 알아보며 대응책 강구 고객 이탈의 특징 기존고객 관리의 중요성 - 신규고객의 창출도 중요하지만 촘촘한 그물을 통하여 기존고객이 이탈하지 않도록 우선 중점을 둔다. 고객관리의 5원칙 - 진실성, 계속성, 목표성, 우연성, 전문성 - 사례(10장의 쿠폰 등) -10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 신규고객 창출 기법 - 만남에서 떠날 준비를 하는 고객 만남에서부터 고객의 마음을 읽어내는 기법, 고객관리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불만요소를 만남에서부터 제거하여 고객의 충성도를 높인다. - 평생고객은 처음 만남에서 - 개척 영업 : 지역은 물론 네트워킹을 통하여 고객을 창출하는 방법 - 소개 영업 : 만족고객 찾기, 소개고객관리하기 - 절로 이뤄지는 소개 영업 - 자신의 가치를 팔아라. - 타깃 마케팅! 하지마라 : 닭 쫒다 지붕 쳐다보는 타깃마케팅, 고객을 유형화하지 마라, VIP고객을 찾지 말고 VIP고객을 만들어라 잊어버리는 상품!, 기억되는 사람! 성공을 향한 비밀 - 7C를 통해 자신에게 숨어있는 진정한 성공의 비밀 찾기 - 성공의 씨앗.
변화 = 기회 - 생각을 바꿔라 - 좋은 말•좋은 행동•좋은 습관•좋은 인격•성공인생
자신에게 맞는 색을 찾아라 - 차별화
자신의 분야에 전문가가 되어라 - 환경을 탓하는 사람들 - 환경을 디딤돌로 만드는 사람들
도전하라 - 반드시 경쟁하게 된다.
경쟁에서 뒤처진 국가와 기업, 사람들
비교에서 찾는 행복과 자신만의 차별화 - 자극 : 반응이냐! 열등감 : 실패냐!
자신의 성공을 믿고 사실화하라. 꿈은 이루어진다. 최상의 팀성과를 창출할 수 있게 하는 팀장의 역할 - 좋은 리더의 자질 (행복한 부하직원 만들기) - 최고의 팀을 만들어라 (핵심인재의 충성심을 높이는 법) - 최악의 리더, 최고의 리더 - 사람쓰기와 승진을 책임지는 리더
목표와 비전을 지닌 역동적 팀으로의 변화를 주도하는 팀장 - 리더와 팀원에게 필요한 멘탈(7C) - 환경과 경쟁에서 승리하는 조직으로 육성하는 방법
팀워크, 면담, 피드백, 커뮤니케이션 등 팀운영 기법 - 칭찬과 대화(경청의 기술) : 조직원리 - 투덜대지 말고 투철해라 -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방법 (머리가 아닌 가슴을 향해 말하라) 우리(개인, 가정, 사업 등)를 둘러싸고 있는 위험 위험의 종류 위험을 통제하고 최소화하는 수단 - 보험 보험의 본질 및 가치 재테크에 있어 보험의 중요성 보험 제대로 가입하기(보험가입 POINT) 좋은 보험과 설계사 구별하기 보험의 효용 및 사례 - 체결율․갱신율․유지율, 세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는 방법 처음 상담이 계약의 80%를 좌우한다. 위험의 개념 정리 고객별, 연령별, 세대별 위험의 분류 객관적 위험과 사실적 위험 프레젠테이션 돌입(가슴을 향한 메시지 전달 기법) - 보험가입 POINT 8가지 - 증권분석하기 - 분석의견 제안 - 적정 보험료 개념 정립 - 세테크(상속세 등) 인식 심기 - 위험 상기하기(보험금 청구안내 및 청구시 필요서류) - 감사 및 소개의 글 장기보험위주 영업, 자동차보험 저능률자 대상 - 우리의 눈(관점)은 무엇을 보아야 하는가! - 손보조직의 강점인 자동차보험이 오히려 독이 되는 이유! - 이익을 쫒을 것인가? 아니면 고객을 잡을 것인가! - 보험영업 계속 하고 싶다면 자동차보험을 하라! - 자동차보험 성장 배경 및 가능성 점검 - 자동차 청약서 기본담보 설명 화법 - 손보조직의 야성을 회복하라. - 사고! 두려워하지 말라! - 가격비교에서 자유 하라! 특약을 활용법 - 손보조직의 강점인 매출의 균형을 적극 활용하라. - 손보와 생보의 조직, 문화, 상품, 보장 차이 - 보험시장 변화와 영업조직을 둘러싼 환경 - 손·생보시장의 주요 환경변화(교차판매 등) - 경쟁자에게 오픈 된 고객 / 고립된 셀러 - 온라인 / 방카슈랑스 / 홈쇼핑 / 유사보험 바로 알기 - 자기 경쟁력 증대 화법(고객 설득 기법) - 슬럼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 대응전략 및 화법(증권분석을 통한 risk 분산 등) - 컨설팅 기법 및 차별화 전략(자산관리 등) 9. SALES BLUE OCEAN(3시간) - 시장을 탓하지 말고 시장을 찾아라 - 똑같은 상품을 제안하지만 왜 선택되는 사람은 정해져 있는가! - 연ㆍ적금 시장을 공략하라 - 일반보험 및 장기화재보험 시장 공략 방법 - 보험의 가치를 조절하라 - 의식을 개조하라 - 부자고객을 만나고 싶은가? 자신이 먼저 부자가 되라 -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 |
강의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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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한국수자원공사, 손보협회, 생보협회, 보험연수원, 삼성화재, 현대해상, LIG손보, 동부화재, 교보생명, 노동부 및 농식품부 강사, 골프존, 좋은 상조, 에이플러스라이프 상조 외 다수 기업체, 아카데미 등 강의 |
특기사항 |
2000, 삼성화재 연도상수상(법인) |
강사섭외 / 기업특강 / 명사섭외 / 유명인 초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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